주요 기능
- \n 이 끝인 문자열 기반임
- 재시작, 재접속 시도
- idle상태가 되면 heartbeat 메세지 전송.
- slf4j 로깅 처리.
서버
- 문자열을 받으면 숫자를 다르게 하여 클라이언트로 전송.
- 채널별로 100000 개의 문자열을 받으면 channel close 처리
- 60초 idle상태가 되면 heartbeat 메세지 전송. 메세지전송 오류시 channel 종료
- startup, shutdown 메소드
클라이언트
- 서버 접속시에 문자열 전송.
- 문자열을 받으면 그대로 서버로 전송.
- startup, shutdown 메소드
https://github.com/lloydkwon/simple-string-netty
- 간단한 형태의 전문은 ByteToMessageDecoder 를 상속받아 구현 처리
- 복잡한 전문은 ReplayingDecoder 를 상속받고 전문상태별로 state 처리하고 로직 구현으로 처리가능.
- 복잡한 비즈니스 로직은 FSM(finite state machine ) 패턴을 이용하여 구현 처리
- fsm 패턴은 stateless4j 같은 오픈소스나 Spring Statemachine 을 이용하여 구현가능.